Sprite를 이용한 메뉴 생성하기
MenuItemSprite : Sprite를 이용하여 크기, 알파값 등의 지정가능
c++)
Sprite생성 -> Menu Item에 추가 -> Menu에 추가 -> Layer에 추가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| #include "test98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98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98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98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//MenuItemSprite : Sprite를 이용하여 크기, 알파값 등의 지정가능 auto sprite1normal = Sprite::create("btn-play-normal.png"); auto sprite1select = Sprite::create("btn-play-selected.png"); auto sprite2normal = Sprite::create("btn-highscores-normal.png"); sprite2normal->setRotation(180); //이미지회전 auto sprite2select = Sprite::create("btn-highscores-selected.png"); auto sprite3normal = Sprite::create("btn-about-normal.png"); sprite3normal->setScaleX(5); //이미지 비율 auto sprite3select = Sprite::create("btn-about-selected.png"); //Sprite생성 -> Menu Item에 추가 -> Menu에 추가 -> Layer에 추가 auto item1 = MenuItemSprite::create(sprite1normal, sprite1select, CC_CALLBACK_1(Test98::menuCallback, this)); auto item2 = MenuItemSprite::create(sprite2normal, sprite2select, CC_CALLBACK_1(Test98::menuCallback, this)); auto item3 = MenuItemSprite::create(sprite3normal, sprite3select, CC_CALLBACK_1(Test98::menuCallback, this)); auto menu = Menu::create(item1, item2, item3, NULL); menu->alignItemsVertically(); this->addChild(menu); return true; } //콜백함수 void Test98::menuCallback(Ref* sender){ CCLOG("menu callback"); } | cs |
결과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TabLayout 밑의 그림자 없애기 (0) | 2017.02.02 |
---|---|
Cocos 토글 아이템메뉴 사용하기 (0) | 2017.02.02 |
안드로이드 Thread.UncaughtExceptionHandler 사용하여 앱 비정상 종료시 로그출력 예제 (0) | 2017.01.31 |
Cocos Label을 이용한 메뉴 생성하기 (0) | 2017.01.31 |
Cocos 폰트를 이용한 메뉴 생성하기 (0) | 2017.01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