토글 아이템메뉴 사용하기
c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| #include "test100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100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100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100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//토글 아이템에 사용할 메뉴아이템 (ps. 콜백함수 없음) auto toggle1 = MenuItemImage::create("btn-play-normal.png", "btn-play-selected.png"); //메뉴아이템1 auto toggle2 = MenuItemImage::create("btn-highscores-normal.png", "btn-highscores-selected.png"); //메뉴아이템2 //토글 아이템 생성 //createWithCallback(콜백 함수, 메뉴아이템1, 메뉴아이템2, NULL) auto item1 = MenuItemToggle::createWithCallback(CC_CALLBACK_1(Test100::menuCallback, this), toggle1, toggle2, NULL); auto menu = Menu::create(item1, NULL); //메뉴위치 자동정렬 //alignItemsVertically() : 세로로 자동정렬 , alignItemsHorizontally() : 가로로 자동정렬 //메뉴 간격 //alignItemsVerticallyWithPadding() : 세로간격 , alignItemsHorizontallyWithPadding() : 가로간격 menu->alignItemsVertically(); //메뉴위치지정 //setPosition() , setAnchorPoint() this->addChild(menu); return true; } //콜백함수 void Test100::menuCallback(Ref* sender){ CCLOG("menu callback"); } | cs |
결과
메뉴를 클릭하면 메뉴아이템이 바뀐다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 액션기능으로 이미지 이동하기 (MoveTo) (0) | 2017.02.03 |
---|---|
안드로이드 TabLayout 밑의 그림자 없애기 (0) | 2017.02.02 |
Cocos Sprite를 이용한 메뉴 생성하기 (0) | 2017.02.01 |
안드로이드 Thread.UncaughtExceptionHandler 사용하여 앱 비정상 종료시 로그출력 예제 (0) | 2017.01.31 |
Cocos Label을 이용한 메뉴 생성하기 (0) | 2017.01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