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서히 투명, 불투명하게하는 액션기능 (FadeIn, FadeOut)
c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| #include "test124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124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124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124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auto spriteFadeIn = Sprite::create("testimage.png"); spriteFadeIn->setPosition(Point(100,100)); spriteFadeIn->setOpacity(0); //투명도를 0으로 안보이게 설정 this->addChild(spriteFadeIn); auto spriteFadeOut = Sprite::create("testimage2.png"); spriteFadeOut->setPosition(Point(200,200)); spriteFadeOut->setOpacity(255); //투명도를 255으로 보이게 설정 this->addChild(spriteFadeOut); //FadeIn : 지정된 시간동안 투명도를 0->255로 변환 , FadeOut : 지정된 시간동안 투명도를 255->0으로 변환 //FadeIn::create(액션시간) , FadeOut::create(액션시간) auto actionFadeIn = FadeIn::create(3.0); auto actionFadeOut = FadeOut::create(3.0); spriteFadeIn->runAction(actionFadeIn); //투명도 0에서 3초동안 255로 변환 spriteFadeOut->runAction(actionFadeOut);//투명도 255에서 3초동안 0으로 변환 //ps. visible의 값과는 상관없다 return true; } | cs |
결과
testimage는 서서히 투명해지고 testimage2는 서서히 불투명해진다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 지정한 RGB의 값으로 색상변경하는 액션기능 (TintTo) (0) | 2017.02.17 |
---|---|
Cocos 지정한 시간에 지정된 투명도로 변경해주는 액션기능 (FadeTo) (0) | 2017.02.16 |
Cocos visible의 값을 반대로 바꿔주는 액션기능 (ToggleVisibility) (0) | 2017.02.14 |
Cocos 깜박이게 하는 액션기능 (Blink) (0) | 2017.02.13 |
Cocos 보이게, 보이지 않게하는 액션기능 (Show, Hide) (0) | 2017.02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