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 이미지중 일부 이미지만 보여주기 및 레이어 이동하기
c++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| #include "HelloWorldScene.h" #include "SimpleAudioEngine.h" USING_NS_CC; Scene* HelloWorld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HelloWorld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HelloWorld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 ) { return false; } auto visibleSize = Director::getInstance()->getVisibleSize(); Vec2 origin = Director::getInstance()->getVisibleOrigin(); /** Hello World 출력하기 */ //Hello World 라벨객체 auto label = Label::createWithTTF("Hello World", "fonts/Marker Felt.ttf", 24); //위치지정 label->setPosition(Vec2(origin.x + visibleSize.width/2, origin.y + visibleSize.height - label->getContentSize().height)); //레이어에 추가 this->addChild(label, 1); /** Image 추가하기 */ //create("추가할 이미지 파일명") //Rect(x,y,width,height) : 왼쪽 상단이 0,0 이된다 , 전체 이미지중 (x,y)에서 (x+width,y+height) 의 사각형 auto spr = Sprite::create("testimage.png" , Rect(0,0,30,30)); //메모리 관리 Cocos에서 직접관리 //Anchor Point 지정 spr -> setAnchorPoint(Point(0.5,0.5)); //기본값 : 0.5 0.5 //이미지 위치 지정 (Anchor Point의 위치) spr -> setPosition(Point(100,100)); //기본값 : 0 0 //레이어에 추가 this -> addChild(spr); //이미지의 가운데 위치가 100,100으로 지정 //레이어의 위치 이동 this->setPosition(Point(100,100)); return true; } | cs |
결과
레이어가 이동하여 자식 객체인 이미지와 글자의 위치가 바뀌었다 (글자는 영역을 넘어가서 안보임)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코스 Cocos 기본 자료형 (Point , Size , Rect) 예제 (0) | 2017.01.10 |
---|---|
안드로이드 Error:java.lang.OutOfMemoryError: GC overhead limit exceeded 에러 (0) | 2017.01.09 |
코코스 Hello World 및 이미지 추가하기 (0) | 2017.01.05 |
코코스 Cocos 설치하기 (0) | 2017.01.04 |
자바 두 날짜사이의 차이 계산 (0) | 2017.0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