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미지 정보 가져오기 (IPlImage 구조체 사용)
c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| #include <stdio.h> #include <opencv/cv.h> #include <opencv/highgui.h> void main() { IplImage *image; uchar *data; //image load image = cvLoadImage("D:/study/colorimage.png", CV_LOAD_IMAGE_UNCHANGED); data = (uchar*)image->imageData; //image pixcel data의 pointer printf("채널수 : %d\n", image->nChannels); //픽셀당 채널수 printf("영상의 원점 : %d\n", image->origin); //영상의 원점(0 : top-left, 1 : bottom-left) printf("영상의 가로크기 : %d\n", image->width); //영상의 가로크기(단위 : 픽셀) printf("영상의 세로크기 : %d\n", image->height); //영상의 세로크기(단위 : 픽셀) printf("가로크기 : %dbytes\n", image->widthStep);//영상의 가로크기(단위 : 바이트) = width * nChannels printf("사용 비트수 : %dbits\n", image->depth); //데이터를 몇 비트를 가지고 표현할 것인가 printf("영상크기 : %dbytes\n", image->imageSize);//영상의 크기(단위 : 바이트) = width * height * nChannels printf("101번 이미지 데이터 : %d\n", data[100]); //픽셀의 이미지 데이터 //image release cvReleaseImage(&image); } | cs |
결과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 싱글터치 이벤트 설정하기 (0) | 2017.03.06 |
---|---|
Cocos 화면 전환 효과 적용하기 (0) | 2017.03.05 |
Cocos 화면 전환하기 (0) | 2017.03.03 |
Cocos 특정메서드를 호출하는 함수 (0) | 2017.03.02 |
Cocos 공이 튕기는 듯한 이즈액션 (0) | 2017.03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