싱글터치 이벤트 설정하기
hpp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| #ifndef test176_hpp #define test176_hpp #include "cocos2d.h" USING_NS_CC; class Test176 : public cocos2d::Layer { public: static cocos2d::Scene* createScene(); virtual bool init(); // implement the "static create()" method manually CREATE_FUNC(Test176); virtual bool onTouchBegan(Touch *touch, Event *unused_event); }; #endif | cs |
c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| #include "test176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176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176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176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//싱글터치 리스너 생성 auto listener = EventListenerTouchOneByOne::create(); //화면 터치시 콜백메서드 지정 /* onTouchBegan : 이벤트 터치할때 onTouchMoved : 이벤트 이동시 onTouchEnded : 이벤트 뗄때 onTouchCancelled : 이벤트 취소시 */ listener->onTouchBegan = CC_CALLBACK_2(Test176::onTouchBegan, this); //이벤트 디스패처에 리스너 추가 Director::getInstance()->getEventDispatcher()->addEventListenerWithFixedPriority(listener, 1); return true; } //터치시 호출되는 콜백함수 설정 bool Test176::onTouchBegan(Touch *touch, Event *event){ Point point = touch->getLocation(); CCLOG("onTouchBegan Location x = %f , y = %f", point.x, point.y); return true; } | cs |
결과
1 2 3 4 5 6 | onTouchBegan Location x = 223.969864 , y = 197.965469 onTouchBegan Location x = 109.229088 , y = 178.560791 onTouchBegan Location x = 299.901245 , y = 134.689316 onTouchBegan Location x = 366.552155 , y = 206.402298 onTouchBegan Location x = 47.640285 , y = 219.057526 onTouchBegan Location x = 100.792252 , y = 102.629379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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