효과음 출력하기

배경음악은 1개만 출력되나 효과음은 여러개 출력될 수 있다



헤더파일과 네임스페이스

1
2
3
#include "SimpleAudioEngine.h"
 
using namespace CocosDenshion;
cs


효과음 출력

1
2
//playEffect(파일명, 반복여부) , 고유ID값 반환
int soundID = 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layEffect("effect1.wav");
cs


효과음 미리로드

1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reloadEffect("effect1.wav");
cs


효과음 일시정지

1
2
3
4
5
//pauseEffect(고유ID) : 해당 효과음 일시정지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auseEffect(soundID);
 
//모든 효과음 일시정지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auseAllEffects();
cs


효과음 재개

1
2
3
4
5
6
//resumeEffect(고유ID) : 해당 효과음 재개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resumeEffect(soundID);
    
//모든 효과음 재개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resumeAllEffects();
 
cs


효과음 중지

1
2
3
4
5
//stopEffect(고유ID) : 해당 효과음 중지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topEffect(soundID);
    
//모든 효과음 중지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topAllEffects();
cs


효과음 소리크기 지정

1
2
//범위 : 0~1
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etEffectsVolume(0.5);
cs


효과음 소리크기 반환

1
2
//범위 : 0~1
float volume = 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getEffectsVolume();
cs

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cos Scale9Sprite 사용하기  (0) 2017.03.26
Cocos 스크롤뷰 추가하기  (0) 2017.03.24
Cocos 배경음악 출력하기  (0) 2017.03.22
Cocos 기본 파티클  (0) 2017.03.21
Cocos UserDefault 저장소  (0) 2017.03.2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