효과음 출력하기
배경음악은 1개만 출력되나 효과음은 여러개 출력될 수 있다
헤더파일과 네임스페이스
1 2 3 | #include "SimpleAudioEngine.h" using namespace CocosDenshion; | cs |
효과음 출력
1 2 | //playEffect(파일명, 반복여부) , 고유ID값 반환 int soundID =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layEffect("effect1.wav"); | cs |
효과음 미리로드
1 |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reloadEffect("effect1.wav"); | cs |
효과음 일시정지
1 2 3 4 5 | //pauseEffect(고유ID) : 해당 효과음 일시정지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auseEffect(soundID); //모든 효과음 일시정지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pauseAllEffects(); | cs |
효과음 재개
1 2 3 4 5 6 | //resumeEffect(고유ID) : 해당 효과음 재개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resumeEffect(soundID); //모든 효과음 재개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resumeAllEffects(); | cs |
효과음 중지
1 2 3 4 5 | //stopEffect(고유ID) : 해당 효과음 중지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topEffect(soundID); //모든 효과음 중지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topAllEffects(); | cs |
효과음 소리크기 지정
1 2 | //범위 : 0~1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setEffectsVolume(0.5); | cs |
효과음 소리크기 반환
1 2 | //범위 : 0~1 float volume = SimpleAudioEngine::getInstance()->getEffectsVolume();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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