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크롤뷰 추가하기
h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| #ifndef test370_hpp #define test370_hpp #include "cocos2d.h" #include "cocos-ext.h" USING_NS_CC; USING_NS_CC_EXT; class Test370 : public Layer { public: virtual bool init(); static Scene* createScene(); CREATE_FUNC(Test370); }; #endif | cs |
c++)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| #include "test370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370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370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370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auto layer = LayerColor::create(Color4B(255,255,255,255)); //흰색의 레이어 생성 layer->setContentSize(Size(100, 600)); //100x600 크기로 레이어 설정 //100x320 크기의 스크롤뷰를 layer 컨테이너에 추가 auto scroll = ScrollView::create(Size(100, 320), layer); //스크롤 방향 설정 scroll->setDirection(ScrollView::Direction::VERTICAL); //스크롤 바운스 효과 scroll->setBounceable(true); //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생성하여 스크롤안의 레이어에 추가 auto sprite = Sprite::create("HelloWorld.png"); sprite->setPosition(Point(50, 450)); sprite->setScale(0.2); layer->addChild(sprite); //스크롤을 추가 this->addChild(scroll); //스크롤안의 레이어의 위치를 280만큼 내려서 위에있는 이미지가 아래로 이동됨 scroll->setContentOffsetInDuration(Point(0, -280), 0.5); return true; } | cs |
결과)
왼쪽에 스크롤뷰가 생성된다
'IT > -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ANT 설치 (0) | 2017.03.26 |
---|---|
Cocos Scale9Sprite 사용하기 (0) | 2017.03.26 |
Cocos 효과음 출력하기 (0) | 2017.03.23 |
Cocos 배경음악 출력하기 (0) | 2017.03.22 |
Cocos 기본 파티클 (0) | 2017.03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