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크롤뷰 추가하기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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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fndef test370_hpp
#define test370_hpp
 
#include "cocos2d.h"
#include "cocos-ext.h"
 
USING_NS_CC;
USING_NS_CC_EXT;
 
 
class Test370 : public Layer
{
 
public:
    virtual bool init();
    static Scene* createScene();
    CREATE_FUNC(Test370);
};
 
#endif
cs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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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"test370.hpp"
 
 
USING_NS_CC;
 
 
Scene* Test370::createScene()
{
    auto scene = Scene::create();
    
    auto layer = Test370::create();
    scene->addChild(layer);
    
    
    return scene;
}
 
 
bool Test370::init()
{
    if ( !Layer::init()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   
    
    auto layer = LayerColor::create(Color4B(255,255,255,255));  //흰색의 레이어 생성
    layer->setContentSize(Size(100600));  //100x600 크기로 레이어 설정
    
    
    //100x320 크기의 스크롤뷰를 layer 컨테이너에 추가
    auto scroll = ScrollView::create(Size(100320), layer);
    //스크롤 방향 설정
    scroll->setDirection(ScrollView::Direction::VERTICAL);
    //스크롤 바운스 효과
    scroll->setBounceable(true);
    
    
    //스프라이트 이미지를 생성하여 스크롤안의 레이어에 추가
    auto sprite = Sprite::create("HelloWorld.png");
    sprite->setPosition(Point(50450));
    sprite->setScale(0.2);
    layer->addChild(sprite);
 
    
    //스크롤을 추가
    this->addChild(scroll);
 
    
    //스크롤안의 레이어의 위치를 280만큼 내려서 위에있는 이미지가 아래로 이동됨
    scroll->setContentOffsetInDuration(Point(0-280), 0.5);
    
    
    return true;
}
 
cs



결과)

왼쪽에 스크롤뷰가 생성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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