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cale9Sprite 사용하기

Scale9Sprite 는 네모서리의 크기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부분만 확대/축소한다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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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fndef test379_hpp
#define test379_hpp
 
#include "cocos2d.h"
#include "cocos-ext.h"
 
 
USING_NS_CC;
USING_NS_CC_EXT;
 
 
class Test379 : public Layer
{
    
public:
    virtual bool init();
    static Scene* createScene();
    CREATE_FUNC(Test379);
};
 
#endif
cs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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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"test379.hpp"
 
 
USING_NS_CC;
 
 
Scene* Test379::createScene()
{
    auto scene = Scene::create();
    
    auto layer = Test379::create();
    scene->addChild(layer);
    
    
    return scene;
}
 
 
bool Test379::init()
{
    if ( !Layer::init()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   
 
    //Sprite의 setScale 과 Scale9Sprite의 setContentSize 의 차이점
    //setScale은 전체적으로 이미지를 확대/축소하는 반면
    //setContentSize는 네모서리의 크기는 그대로 두고 나머지 부분만 확대/축소한다
    auto sprite1 = Sprite::create("green_edit.png");
    sprite1->setScale(3);
    sprite1->setPosition(Point(100160));
    this->addChild(sprite1);
    
    auto sprite2 = Scale9Sprite::create("green_edit.png");
    sprite2->setContentSize(Size(8484));  //스프라이트 크기를 설정
    sprite2->setPosition(Point(300160));
    this->addChild(sprite2);
    
    
    return true;
}
 
cs



결과

Scale9Sprite 를 사용하면 모서리 이미지를 깨지지 않고 확대할 수 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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