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cale9Sprite 사용하기
Scale9Sprite 는 네모서리의 크기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부분만 확대/축소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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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| #ifndef test379_hpp #define test379_hpp #include "cocos2d.h" #include "cocos-ext.h" USING_NS_CC; USING_NS_CC_EXT; class Test379 : public Layer { public: virtual bool init(); static Scene* createScene(); CREATE_FUNC(Test379); }; #endif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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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| #include "test379.hpp" USING_NS_CC; Scene* Test379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Test379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Test379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//Sprite의 setScale 과 Scale9Sprite의 setContentSize 의 차이점 //setScale은 전체적으로 이미지를 확대/축소하는 반면 //setContentSize는 네모서리의 크기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부분만 확대/축소한다 auto sprite1 = Sprite::create("green_edit.png"); sprite1->setScale(3); sprite1->setPosition(Point(100, 160)); this->addChild(sprite1); auto sprite2 = Scale9Sprite::create("green_edit.png"); sprite2->setContentSize(Size(84, 84)); //스프라이트 크기를 설정 sprite2->setPosition(Point(300, 160)); this->addChild(sprite2); return true; } | cs |
결과
Scale9Sprite 를 사용하면 모서리 이미지를 깨지지 않고 확대할 수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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